안녕하세요.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직구를 종종 하는 편인데요.
알리익스프레스는 여러 택배회사를 통해 한국에 들어오는데
택배회사에 따라 1달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경험상 'AliExpress Standard Shipping'이 배송추적도 용이하고
가장 빠른것 같습니다.(택배송장번호가 6으로 시작)
어디까지나 제 경험이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얼마전에 상품을 하나 주문했는데
20일넘게 배송이 안되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했더니 배송했다는 답변만 보고
송장도 안나오고 답답한적이 있습니다.
해결책을 알고 싶은 분은 바로 하단으로 가서 읽어주세요~
결국 주문취소를 신청했고 48시간내에 판매자가 응답하지 않으면
자연적으로 주문취소가 되는데,,,,
알리익스프레스는 판매자가 주문취소를 거부하게 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3번의 취소와 거부가 계속되어 화가좀 난 상태에서
고객센터(help center)로 바로 연락을 취했는데,,,
고객센터는 챗봇으로 연결되어,,
주문취소를 요청해도 계속 주문취소를 요청하고 판매자의 결정을 기다리라는
답변만 되풀이 됩니다.
'Eva'가 챗봇 이름인것 같군요.
상담원과 채팅을 하고 싶어도 상담원 클릭을 하는 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채팅창에 그냥 영어로 ' 챗봇대신 상담원과 어떻게 연결하냐?'
라고 질문하니 바로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그냥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도했는데 되더군요.
이후 강하게 어필하니 고객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주문취소를 처리해주었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 해봤습니다.
'관심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 후 신체변화 (0) | 2023.08.26 |
---|---|
만성 발목 불안정증을 예방하세요 (0) | 2023.08.09 |
ChatGPT :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사용후기 (0) | 2023.01.27 |
소기업 소상공인공제 노란우산 (0) | 2022.09.02 |
2022년 경기도 민생관련 추석연휴 종합대책 (0) | 2022.09.02 |
댓글